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onsignee 와 Notify party - Commercial Invoice

수출 초보를 무역 정보

by Expert Medical Device 2023. 6. 7. 11:48

본문

반응형

Commercial Invoice에 보면 Consignee와 Notify Party 가 있다. 

바이어가 자신의 국가뿐 아니라 다른 국가에도 판매를 하는 경우, 신용장 거래의 경우, 입찰의 경우에 Notify Party가 활용된다.

서류 작성 시 혼동이 되면 거래하는 관세사무소에 메신저로 문의하면 바로 답해준다. 일반적으로는 Consignee와 Notify Party는 동일하기 때문에 Notify Party에 Same as above로 명기가 된다. 

일반적인 Notify Party

 

-. 바이어가 다른 국가에 판매하는 경우 Notify Party는 다를 수 있다. 

. 바이어와 계약 당시 인접 국가에 판매를 허가했다면 바이어는 해당 국가에 직접 배송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다.   

. 미국에서 남미판매를 담당하는 경우, 러시아에서 주변 CIS 국가판매를 담당하는 경우, 이탈리아에서 아프리카 국가 판매를 담당하는 경우 등이 있다..

. Consignee는 바이어이며 Notify Party는 도착지가 된다.

. 가급적 T/T 전신문상의 입금 회사와 Consignee를 일치시키는 것이 좋지만 다년간 경험상 입금회사와 Consignee는 다른 경우도 꽤 있다. 

 

 

-. 신용장 거래의 경우 Notify Party는 다를 수 있다. 

. Consignee는 개설은행이 된다, 바이어는 Commercial Invoice의 Applicant난과 AWB의 Accounting information에 Notify 부분에 명기한다. 

Commercial Invoice : Consignee는 은행, Applicant는 바이어
AWB : Notify 는 바이어

-. 입찰의 경우 : 직접 입찰이 있고 간접 입찰이 있다.

제조사가 직접 투찰 하거나 입찰에 참여가 가능한 바이어(벤더)가 투찰 하는 경우다. 낙찰 시 입찰 서류에서 규정하는 대로 진행한다. Consignee와 Notify party 가 다를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