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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바이어가 믿을 만한 바이어인지 확인하는 방법 - 신용조회와 RESEARCH

수출 초보를 무역 정보

by Expert Medical Device 2023. 6. 15.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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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을 수출하기 위해 국제 전시회에 참가한 후 신규 바이어를 발굴했다면 바이어가 믿을 만한 바이어인지 확인 절차가 필요하다.

신용조회를 통하여 믿을 만한 바이어 인지 확인하고 RESEARCH를 통해 3C (Customer, Company, Competitor) 정보를 확인해  본다.

 

전화 통화를 하여 제품을 어떻게 홍보하고 누구에게 판매할 것인지에 대한 정보도 틈틈이 수집하고 일 년에 한 번씩은 4P(Product, Price, Promotion, Place)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한다. 

국외기업 신용평가 보고서

정리하면, 믿을 만한 바이어 인지 확인 하는 방법은 신용조회를 통하여 바이어의 신용도를 확인하고 지속적인 통화로 시장 상황을 정확히 알고 있는지 체크하고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확인이 가능하다. 

믿을 만한 바이어가 아니면 대응방안으로 거래를 줄이고 신규 거래선을 발굴 해야 한다. 어쩔 수 없이 거래를 지속하게 되는 경우라면 매출로 인해 신용거래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무역보험을 가입하여 채권을 회수하지 못할 경우도 대비해야 한다.

무역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회사의 등급이 있는데 신용조회를 통하여 국외기업 신용평가 보고서를 받아보면 바이어의 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바이어 신용등급
신용등급에 따른 제약

 

믿을 만한 바이어가 아닌데 신용등급도 낮아서 신용거래가 불가능 하다면 바이어에게 선금 밖에 안된다고 하던지 회사 내부 품위를 통하여 결제를 받아서 신용 거래를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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