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조달 시스템인 나라장터에서는 정부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이나 시설등을 입찰에 붙여 낙찰자를 선정한다.
모든 국가들이 정부 물품에 대하여 입찰을 진행하는데 미국의 대표적인 정부조달 사이트는 SAM이다.
SAM 은 미국의 중앙정부 조달 플랫폼이며 각 주정부는 따로 조달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에 주소를 둔 회사와 미국에서 생산된 제품이 유리하다. 하지만, 국내 회사도 NCAGE번호를 발급받고 SAM에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미국에 지사를 운영한다면 SAM입찰을 통해 미국 공공기관에 제품을 납품하기에 유리하다.
2022년부터 미국에 주소를 두지 않은 회사는 NCAGE 코드 발급을 통해 SAM에 가입할 수 있다.
NCAGE 코드 발급 후 4~5일 지난 후에 SAM에 들어가서 회사명을 검색히 노출이 된다. 동일한 회사명이 있다면 주소확인을 통해 선별이 가능하다.
2023.06.12 - [국가별 수출 정보/미국(USA)] - 미국 조달청 SAM 입찰 사이트 회원가입 - DUNS에서 NCAGE로 변경
회사명이 SAM에서 검색이 되고 영문 사업자등을 제출하면 DB를 통해 검증이 된다. 추가적으로 요청사항이 없는 경우에는 5일 이내에 가입이 되지만 요구사항이 있다면 몇 주가 소요되기도 한다.
회사등록을 하지 않고 개인 등록만 하더라도 입찰을 볼 수 있다. 일부 국가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의 주민등록번호와 유사한 개인 ID를 입력해야 입찰을 볼 수 있는 폐쇄형 입찰 플램폼을 사용하기도 한다.
댓글 영역